본문 바로가기

정보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

반응형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을 소개합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고향 방문의 들뜬 마음으로 설을 기다리고 있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본래 설날은 조상 숭배와 효 사상에 기반을 두고 먼저 간 조상과 자손이 함께 한다는 신성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

 

하지만 요즘처럼 바쁜 현대 사회에서는 설날의 풍습이 많이 사라진 것 같아 아쉬움도 많이 남습니다.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설날 덕담 나누시라고 이미지 사진 모음을 준비했으니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라구요, 서로 간에 따뜻한 말 한마디가 큰 힘이 되는 시기이니만큼 인사 나누며 마음만은 따뜻한 설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 바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

 

2023년 설날을 맞이하여 인사드립니다. 댁내 두루두루 평안하기를 기원하며, 새해 소원 성취하시기를 바랍니다.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즐겁고 기쁘게 보내시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 이미지 사진 (1).png
0.11MB

 

설날을 맞이하여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소중한 가족과 편안한 시간 보내시고, 잊고 있었던 친구들, 이웃들과도 따뜻하고 넉넉한 마음 나누시길 바랍니다. 설레는 고향길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뜻깊은 명절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설날 이미지 사진 (2).png
0.36MB

 

즐거운 설날입니다. 새해의 좋은 기운 많이 받으셔서 2023년 승승장구하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보살핌에 감사드리고, 새해에도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 이미지 사진 (3).png
0.21MB

 

설날 세배 받으세요! 새해엔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고,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 이미지 사진 (4).png
0.08MB

 

설명절인데도 찾아뵙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설날 즐겁게 보내시고 기쁜 일 많은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소원 성취하시는, 좋은 한 해 되십시오.

 

 

민족의 최대명절, 설날입니다. 고향 가시는 여행길 편안하시길 바라며 올 설은 희망과 용기를 주는 따뜻한 덕담 많이 나누는 설명절이 되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성취하시는 한 해 되세요. 새해에도 건강하십시오.

 

 

설날 이미지 사진 (5).png
0.37MB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감사 인사드립니다. 베풀어 주신 은혜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 이미지 사진 (6).png
0.12MB

 

2023년 설명절을 맞이하여 인사드립니다. 올해는 비록 찾아뵙지 못했지만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 만큼은 변함이 없습니다. 명절 즐거이 보내시고, 더욱 행복한 한 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설날입니다. 설명절을 맞이하여 건강과 함께 밝은 한해,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듬뿍 받으세요.

 

 

설날 이미지 사진 (7).png
0.06MB

 

2023년 설날 아침 인사드립니다. 지난해의 무거운 짐들은 모두 벗어 버리시고, 새로운 희망, 새로운 마음으로 힘차게 출발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늘 설렘으로 맞는 설날 명절입니다. 내려가시는 고향길 안전 운전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다녀오실 때는 행복 바구니에 복 많이 담아오시고 무탈하게 건강한 한 해 되세요.

 

 

즐거운 설명절입니다. 새해의 좋은 기운 많이 받으셔서 2023년 승승장구하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의 희망찬 해가 떠올랐습니다. 이번 설을 계기로 새로 출발하는 좋은 시작점이 되기를 희망해봅니다. 올 한 해 강건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이루시길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즐겁고 따뜻한 명절 보내세요.

 

 

설날 이미지 사진 (8).png
0.39MB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보내고 2023년 계묘년은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도약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검은 토끼의 활기찬 기운을 받아 2023년에는 소망하시는 일들에 좋은 결실이 있길 기원합니다.

 

 

설날 이미지 사진 (9).png
0.44MB

 

설날을 맞아 그동안 보살펴주신 마음에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고 새해에도 좋은 인연 이어가기를 기원합니다.

설날 잘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3년에는 더욱 승승장구하시길 기원합니다.

 

 

 

설날 이미지 사진 (10).png
0.08MB



설명절을 맞아 그동안 아껴주시고 챙겨주신 은혜에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2023년에는 더욱 성장하여 은혜에 보답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 인사 드립니다. 항상 본보기가 되어주신 덕분에 2022년 한 해가 더욱 의미 있고 풍성한 해가 될 수 있었습니다. 2023년에는 더 열심히 하여 가르침에 보답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설날 이미지 사진 (11).png
0.39MB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운 설명절 되시길 바라며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 계획하시는 모든 일이 잘 풀리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좋은 인연 계속 이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3년 계묘년의 첫 명절 설날입니다. 새해에는 모든 일이 술술 풀리셔서 모두가 행복하길 바랍니다.

2023년 설날을 맞아 인사드립니다. 올 한 해도 소망하시는 일 모두 잘 이루시기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 풍습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을 소개해 드리면서 우리 조상들을 설날에 무얼 하며 보냈는지 풍습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옛 선조들은 새해 첫 아침을 맞이하기 위해 설빔을 짓고, 떡을 빚고, 차례 음식을 만드는 등 요즘 보다 훨씬 바빴다고 합니다. 이렇게 설 준비로 바쁜 그믐날 밤에 잠을 자면 눈썹이 하얗게 센다는 속설이 있었기 때문에 아이들 눈썹에 밀가루를 바르는 장난을 치는 경우도 많았다고 해요.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

 

설날 풍습하면 보통 차례, 세배 정도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이 밖에 복을 담을 복조리 걸기, 복토 훔치기, 야광귀 쫓기 등 지금 듣기에는 생소한 풍습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가장 먼저 덕담 주고 받기가 있어요. 소원성취나 건강을 비는 뜻으로, 세배를 받은 손윗사람들이 해주는 풍습이었는데요, 말에 주술성이 있다는 언령사상을 바탕으로 새해의 복을 기원함으로써 한해의 복을 예측해 축하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

 

다음으로는 설빔 입기를 들 수 있어요. 《열양세시기》 ‘원일조’에 보면 남녀노소가 모두 새 옷을 입는 것을 '세비음(歲庇陰)'이라 한다고 나오는데 설에 일찍 일어나 미리 장만한 새 옷을 입는 것을 말합니다. 바로 설빔인데요, 설날 아침 아이들은 까치저고리를, 어른들은 솜을 넣은 새 바지저고리를 입고 차례에 임했다고 해요.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

 

마지막으로 ‘조리’를 벽에 걸어 한 해의 복을 쌀과 함께 받는 복조리 걸기와 세찬이라고 해서 차례 음식이나 세배 오는 사람을 대접하기 위해 음식을 준비하는 풍습도 있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흰 떡을 이용한 떡국을 들 수 있구요, 세주는 데우지 않고 찬대로 마시는데 이렇게 하는 이유는 봄을 맞이하는 뜻이 담겨 있어서라네요.

 

 

지금까지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설날 이미지 사진을 보다 보면 아직 설명절이 시작된 것도 아닌데 괜히 설레는 마음이 생깁니다. 옛날에는 멀리사는 친지들까지 새벽 같이 집을 떠나 설명절을 함께 하기 위해 장거리 이동을 하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요즘은 코로나 등으로 상황이 많이 바뀌긴 했지만 잊지 않고 인사 나누는 마음만이라도 전달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설날 명절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만나이 계산기 (2023년 만나이 계산방법)

만나이 계산기 (2023년 만나이 계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해 본회의 96.4% 찬성으로 ‘만 나이 통일법(행정기본법 일부개정법률 및 민법 일부개정법률)’이 통과되었는데 지난달 27

riduangoh.com

 

2023년 일출시간 일출 명소 일몰시간 해넘이 명소

2023년 일출시간 일출 명소 일몰시간 해넘이 명소를 총정리했습니다. 2022년의 마지막날,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2023년의 첫 날이 우연히 일요일인지라 아마 많은 분들이 일출 명소, 해넘이 명소

riduangoh.com

 

성탄절 이미지 그림 사진 모음 (메리 크리스마스 뜻)

성탄절 이미지 그림 사진 모음 (메리 크리스마스 뜻)을 준비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성탄절이 찾아왔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는 경제도 어렵고 날씨도 무척 추워지는 등 힘든 상황에서 맞게

riduangoh.com

 

새해 인사말 좋은글 (2023년)

새해 인사말 좋은글 (2023년)과 직접 제작한 새해 인사말 좋은글 이미지를 소개합니다. 해가 바뀌는 연말 또는 연초에는 새해 인사말 또는 신년 인사말을 주고 받게 되는데요, 막상 의례적이고 별

riduango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