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화양연화 뜻 줄거리 후기 양조위 출연작 (스포일러)

반응형

화양연화 뜻 줄거리 양조위 출연작을 소개합니다. 영화 화양연화는 2016년 BBC 선정 '21세기 가장 위대한 영화 2위'에 오른 작품으로 2000년 개봉한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이기도 합니다. 양조위와 장만옥이 주연을 맡았는데요, 영화 개봉 이후 양조위와 장만옥은 칸영화제 남우주연상, 최우수 예술성취상을 수상하여 전 세계적인 성공을 입증했습니다.

 

화양연화 뜻 줄거리 후기 양조위 출연작 (스포일러)

 

화양연화는 뉴욕타임스가 숨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영화라는 표현으로 설명을 대신하는 등 유수의 비평지로부터 극찬을 받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2000년에 처음 개봉한 이후 20년 만인 2020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재개봉 하여 영화를 잊지 못하는 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주기도 했는데요, 화양연화 뜻 줄거리 후기 등을 좀 더 자세히 알아봅니다.

 

 

화양연화 기본정보

 

화양연화 뜻 줄거리 후기

 

  • 감독:왕가위
  • 출연 : 장만옥(수리첸), 양조위(차우), 뇌진, 반적화, 손가군 등
  • 국내개봉 : 2000년, 2020년 12월 재개봉
  • 상영시간 : 99분 15세 이상 관람가

 

화양연화 뜻

 

화양연화 뜻 줄거리 후기

 

영화의 제목인 화양연화 뜻은 인생에서 꽃과 같이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을 의미합니다. 스포일러이긴 하지만 영화에서 두 남녀는 결국 사랑을 이루지 못하는데요, 세월이 흘러 과거를 돌이켜보았을 때 두 사람이 함께 했던 추억의 순간들이 마치 꽃과 같이 아름다웠던 화양연화였음을 말하는 것이라 보여집니다.

 

 

화양연화 줄거리

 

배경은 1962년, 상하이 출신의 이민자들이 주로 거주하는 홍콩의 아파트에 두 가구가 동시에 이사를 오게 됩니다. 한쪽은 지역 신문사 편집장으로 일하는 주모운과 그의 아내이고 다른 한쪽은 무역 회사의 비서로 일하는 소려진과 그녀의 남편인데요.

 

 

소려진과 주모운은 아파트의 좁은 복도에서 자주 스치듯 지나치며 운명적인 만남을 하게 되는데 서로의 이삿짐이 바뀌면서 계단을 오가며 자주 마주치게 되자 인사를 나누고 안면을 트는 사이가 된 겁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우연히 자신들의 배우자가 이미 그들 몰래 깊은 관계로 발전한 것을 발견하고 배신감을 느끼게 됩니다.

 

 

배우자의 부정을 눈치채게 된 계기는 소려진이 주모운의 넥타이가 자신의 남편 넥타이와 같다는 것을 알아차리면서 부터인데요, 반면 주모운은 소려진의 핸드백이 자기 아내의 가방과 같다는 것을 눈치채고 두 배우자들이 똑같은 선물을 사서 준것임을 깨닫게 된 것이었습니다.

 

 

소려진은 배신 당했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지도 못하고 슬픔에 빠지게 되고 주모운은 소려진을 위로해 주며 두 사람 사이에는 어쩌면 복수심으로부터 시작되었을지 모를 사랑의 감정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함께 소설을 쓰거나 신문을 읽으며 만남을 가지게 된 두 사람. 그들은 자신들의 배우자가 어떤 마음으로 외도를 하게 되었는지 알고 싶었기에 더 자주 시간을 보내게 되고 소려진과 주모운은 서로의 감정을 억제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들키지 않으려 노력하게 됩니다. 결국 주모운은 싱가폴에 새 직장을 구하여 소려진에게 싱가폴로 가는 배표를 2장 구한다면 같이 가겠냐고 묻지만 소려진은 이를 거절하게 됩니다.

 

 

화양연화 결말 (스포일러)

 

이 날 소려진은 주모운의 품에서 서럽게 울었고 두 사람은 결국 붙잡은 손을 놓으며 이별을 맞습니다. 시간이 흘러 소려진이 아파트로 다시 돌아와 집주인에게 주모운의 소식을 묻게 되는데요, 집주인은 이미 다른 가족이 이사를 와 그 집과는 서로 왕래가 없어 소식을 모른다고 답합니다.

 

 

시간이 다시 흘러 이번에는 주모운이 아파트를 찾아가 집주인에게 소려진의 소식을 묻게 되고 어느 덧 바뀐 새로운 집주인은 어떤 부인과 어린 아들이 함께 산다고 말했주지만 주모운은 그녀가 소려진인줄 모릅니다. 이렇게 두 사람은 다시 안타깝게도 엇갈리게 되는데요,

 

 

시간이 흘러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사원을 찾은 주모운은 용기가 없어 소려진에게 말하지 못한 비밀을 담구멍에다 쏟아내고 쓸쓸히 걸어 나오며 화양연화 결말이 마무리 됩니다.

 

 

화양연화 후기

 

영화의 주인공인 주모운과 소려진이라는 이름은 왕가위 감독의 아비정전과 2046이라는 작품에도 등장합니다. 그런데 화양연화에서 주모운과 소려진이 밀회를 나누던 장소가 호텔의 2046호였기 때문에 작품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암시를 주기도 했었죠.

 

 

왕가위 감독은 화양연화의 첫 장면에서 이 영화는 비밀에 대한 이야기라고 말하며 운을 떼는데요, 흔한 사랑과 이별에 대한 영화라고 하기에는 두 주인공이 보여주는 감정이 여느 영화들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배우자들의 배신에 대한 심적 고통을 상대에 대한 사랑으로 승화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예요. 따라서 화양연화는 성숙한 중년남녀의 사랑 이야기라는 점에서 오히려 이별을 통해 진실된 사랑을 확인하는 드문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주인공 남녀가 느끼는 미묘한 사랑을 대사나 스토리로 전달하는 대신 왕가위 감독 특유의 미장센으로 화려하고 감각적인 화면을 통해 보다 색감있게 전달한다는 점에서 다른 어느 영화들보다 스타일리쉬한 영화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화양연화 뜻 줄거리 후기가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10.10 - [정보] - 무간도 뜻 후기 줄거리 양조위 출연작 (결말 스포일러)

 

무간도 뜻 후기 줄거리 양조위 출연작 (결말 스포일러)

무간도 뜻 후기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를 소개합니다. 영화 무간도는 경찰의 스파이가 된 범죄 조직원과 범죄 조직의 스파이가 된 경찰이라는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홍콩영화입니다. 한번의

riduangoh.com

2022.10.09 - [정보] - 넷플릭스 영화 추천 최근 볼만한 베스트10

 

넷플릭스 영화 추천 최근 볼만한 베스트10

넷플릭스 영화 추천 최근 볼만한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10월엔 연휴가 2번이나 있다 보니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런 기회에 집에서 넷플릭스 영화를 보면서 제대로 힐

riduango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