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반응형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추천해 드립니다. 한국의 섬 도시들 중 유일한 자치시로 알려져 있는 거제도는 한반도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971년 통영과 거제 사이 거제대교가 놓여져 육지와 이어지게 되어 접근성이 좋아졌는데요, 2010년 부산 가덕도와 이어지는 거가대교가 건설되어 지금은 보다 방문하기가 수월해졌습니다. 사계절 볼거리가 가득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해금강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금강은 거제도의 바다절경중 최고의 풍광을 자랑한다는 곳입니다. 유람선 선착장 앞 약 500m 해상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배를 타고 가야 하는데요, 유람선 발권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또한 입도인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전 확인이 꼭 필요해요. 해금강유람선은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해금강마을 바닷가 암벽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해금강과 외도, 매물도의 중간지역이라고 볼 수 있어요. 해안도로를 따라 해금강으로 가는 길만해도 거제도관광의 절반 이상 보는 것이나 다름없을 정도로 경치가 빼어납니다.

 

2. 바람의 언덕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람의 언덕은 그 이름처럼 바람이 엄청나게 부는 곳이예요. 이곳은 탁트인 바다와 언덕 위에 있는 풍차가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겨 TV 드라마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곳입니다. 유명한 곳이다보니 주말에는 사람들로 혼잡한 편인데요, 주차비 3000원을 별도로 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에서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바람의 언덕에 닿을 수 있으며 경사가 완만한 편이라 오르는 길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바로 옆으로 바다위를 걸을 수 있는 스카이워크도 있어 둘러볼 곳이 많아요.

 

3. 외도 보타니아

 

입장시간 오전 8시~오후 7시(동절기 오후 5시까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외도는 개인이 섬을 사들인 후 30년동안 가꾸면서 식물원을 구상하여 현재와 같은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리적으로는 거제도에서 4km 정도 떨어진 외딴 섬인데요, 드라마 '겨울연가'의 마지막회가 촬영되어 유명해진 곳이기도 해요. 365일 유람선이 운항되고 있고 7개 선착장에서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관광이 잘 발달해 있습니다. 보통 정박시간이 1시간 반이라 여유있게 보기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간 안에 부지런히 둘러 보실 것을 추천해요. 외도는 관리가 잘 되어 있고 조경이 깔끔하여 풍광이 멋진 곳이지만 특히 전망대에서 바다를 보는 뷰가 장관입니다.

 

 

4. 학동몽돌해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모래사장 대신 동글동글한 몽돌로 이뤄져 있어 그 이름도 몽돌해변인 이곳은 몽돌 덕분에 파도소리가 매우 매력적인 곳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ASMR 급의 만족을 얻으실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의 소리를 들을수가 있어요. 거제도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몽돌해변을 추천합니다. 모래가 옷에 묻을 일도 없어 해변을 걷기에도 편해요.

 

-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학동몽돌해변
- 가는 법 : 고현버스터미널에서 67-1번 버스 승차 학동삼거리 하차 (1시간 2분 소요)

 

5. 맹종죽순 체험길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제도 내에는 다양한 걷기 코스가 있는데 그 중 맹종죽순 체험길은 대나무 숲이 우거져 있어 풍광이 특히 아름다운 곳입니다. 전체 3개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3구간까지 모두 걸으면 약 8km에 달하는 길인 셈입니다. 하지만 걷기가 어려운 편은 아니예요. 참고로 거제도는 우리나라에서도 대나무가 가장 많은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2구간에 있는 맹종죽 테마파크에서는 다양한 체험요소도 가득합니다.

 

6.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오전 9시~오후 6시(동절기 오후 5시까지)
요금 : 모노레일+유적공원 성인 14000원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제도 포로수용소는 한국전쟁 당시 사로잡은 중공군과 북한군 포로들을 수용하기 위해 설치된 곳입니다. 전쟁을 모르는 젊은세대나 기성세대에게 역사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곳이기 때문에 의미가 남다른 곳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6·25 전쟁상황과 당시 포로들의 생활모습이 잘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왕복 3.6km의 모노레일로 유적공원까지 이동이 가능하여 둘러보기에도 편한 곳입니다.

 

 

7. 신선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람의 언덕을 방문하셨다면 맞은편에 있는 신선대도 추천합니다. 이곳은 신선이 놀던 자리라 할 정도로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다른 말로 갓바위라고도 불립니다. 이는 그 모양이 갓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으로 과거에는 벼슬을 원하는 사람이 이 바위에 득관의 제를 올렸다는 전설이 전해내려오고 있어요. 아름다운 풍경과 해 지는 시간에 보는 멋진 노을덕분에 인생샷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다만 해가 지기 1시간쯤 전에 방문해야 해가 떴을 때와 저물었을 때 모두를 촬영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지심도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심도는 다른 말로 동백섬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해안선 길이가 3.7km인 작은 섬인데요, 전체 면적의 70%를 수백 년 된 동백나무가 차지하고 있어요. 쉬엄쉬엄 걸어도 1시간 반이면 여유있게 섬 곳곳을 둘러볼 수 있어 트래킹을 좋아하는 분들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동백꽃길을 옆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바다를 멀리 두고 걷다 보면 빽빽한 동백나무와 옥빛 바다가 어우러진 황홀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심도 동백꽃은 12월부터 이듬해 4월 말까지 피고 지기를 반복한다고 하니 이곳은 겨울철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라고도 볼 수 있어요. 또하 지심도에는 동백나무뿐 아니라 돈나무, 후박나무, 사스레피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무성하게 식생하고 있어 자연을 느끼기에 아주 좋은 여행지인데요, 멸종 위기종인 솔개와 팔색조도 서식한다고 하네요.

 

- 이용시간 : 08:30~16:50

 

9. 여차홍포해안도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제도에서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는 거제도 가볼만한곳 여차홍포해안도로를 추천합니다. 거제도는 해안도로와 경사가 진 산길이 많아 드라이브 하기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거제도에서 한려수도의 풍경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코스로 꼽히는 곳이 바로 여차홍포해안도로입니다. 이중에서도 으뜸은 여차몽돌해변에서 홍포마을로 이어지는 3.5km 구간으로 맑은 쪽빛바다와 민들섬, 쥐섬 등 60여개의 섬을 볼 수 있는 코스예요.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고요한 바다위에 떠 있는 고깃배들을 바라보기만 해도 저절로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10. 학동 유채꽃밭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제도에는 수선화가 가득하기로 유명한데, 이와 함께 유채꽃도 많기로 유명해요. 거제도 유채꽃밭 중에서도 대표 명소는 학동 유채꽃밭인데요, 바람의 언덕을 지나는 길이기 때문에 가는 길에 들러보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몽돌해수욕장에서 차로 1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코스로 짜서 함께 둘러 보셔도 좋아요. 유채꽃 밭 속 소나무 두 그루가 서 있는 곳이 부부송이라고 불리는데 그 아래 벤치가 대표적인 포토스팟이니 인생샷도 남겨 보세요.

 

 

지금까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우리나라 거제도는 그리스의 산토리니와 비교될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의 풍경을 자랑하는 여행지입니다. 날씨가 좋으면 쪽빛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푸른 바다와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장엄한 해식절벽의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드린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참고하시면 거제도의 매력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2022.11.04 - [정보] -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강원도 속초는 가족여행자가 끊이지 않는 여행지입니다. 동해의 푸른 바다와 항구 특유의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인데요, 대표적으로 설악

riduangoh.com

2022.10.28 - [정보] - 11월 여행지 베스트 10 (국내 여행지 추천)

 

11월 여행지 베스트 10 (국내 여행지 추천)

11월 여행지 베스트 10 (국내 여행지 추천)을 알려드릴게요. 11월은 강원도 지역은 단풍이 마무리되어 가지만 남부지방 단풍은 11월이 절정이라고 볼 수 있어요. 또한 11월은 전국에서 국화축제 등

riduangoh.com

2022.11.02 - [정보] - 코로나 증상 최신 경향

 

코로나 증상 최신 경향

코로나 증상이 최근에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변이인 오미크론이 등장하면서 무증상, 경증이라고 알려져 코로나를 마치 감기처럼 여기는 분위기도 있는 것 같습

riduangoh.com

2022.11.09 - [정보] -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 (2022년)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 (2022년)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하루 평균 4만 2,000명으로 4주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11월 들어 위중증환자 등의 숫자가 전주 대

riduango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