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빌런 뜻 최근 빌런 사용 예시

반응형

빌런 뜻 최근 빌런 사용 예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인터넷을 하다보면 자주 접하게 되는 외래어들이 있는데요, 그 중 빌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단어 중 하나입니다.

 

빌런 뜻 최근 빌런 사용 예시

 

신조어에 익숙치 않은 사람이라면 빌런 뜻이 당연히 궁금할 수 밖에 없죠. 요즘은 빌런 뜻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빌런 뜻 최근 빌런 사용 예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런 뜻

 

빌런 뜻은 영어로 'villain'이라고 표기되며 사전적 의미로 악당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래 빌런이라는 단어는 애니메이션이나 마블 등 히어로물에서 많이 사용되는 단어였어요. 쉽게 말해 히어로의 반대편에 있는 악당들을 빌런이라고 부른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빌런 뜻은 이렇게 단순히 악당, 악인이 아니라 좀 더 넓은 범위로 사용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사용되는 빌런 뜻으로 대표적인 예를 들면 어떤 것에 집착하거나 평범한 사람과는 다른 행동을 하는 괴짜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즉 무언인가에 과도한 집착을 보인다거나 괴짜같은 모습을 보이는 경우도 빌런이라는 단어를 써서 지칭을 하는 경우가 많구요, 이상한 행동을 하거나 상식에 벗어난 행동을 한 사람들을 보고 무슨 무슨 빌런으로 표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빌런 뜻 중 두번째는 남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이라는 의미도 있어요. 범죄까지는 아니지만 일상생활에서 남에게 민폐를 끼치는 행위를 하는 사람을 빌런이라고 부르는 것인데요, 사회생활을 하면서 타인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람들, 민폐를 주는 사람들이 가끔 있는데 이런 경우 빌런이라고 부르는 일이 많습니다.

 

 

결과적으로 빌런 뜻은 이렇게 확장되고 변형되어 사용되면서 지금은 원래의 의미인 악당이라는 뜻 보다는 무언가에 집착하거나 보통 사람과는 다른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부르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특히 SNS나 커뮤니티 등에서 '빌런'이라고 하면 이제 악당이라기 보다는 뭔가 특이하고 이상한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고 이해하면 될 듯 합니다.

 

 

빌런 유래

 

빌런 유래를 살펴보면 라틴어 '빌라누스(villanus)'에서 온 말이라고 합니다. 빌라누스는 고대 로마의 농장 '빌라(villa)'에서 일하는 농민들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빌라누스들은 차별과 곤궁에 시달리던 중 결국 상인과 귀족들의 재산을 약탈하고 폭력을 휘두르게 되었는데 사실 따지고 보면 이렇게 아픈 과거들로 인해 결국 악당으로 변모하게 됐다는 말이 됩니다. 어쨌거나 빌런 뜻은 이렇게 ‘악당’을 뜻하는 말로 사용되기 시작한 것이 그 유래입니다.

 

 

빌런 예시

 

최근 자주 사용되는 빌런 예시도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아마 농담처럼 하는 말로 많이들 들어보셨을 법한 표현들일 듯 합니다.

 

 

  • 마스크 빌런, 방역빌런 : 마스크를 쓰지 않는 사람을 일컫는 말
  • 순댓국 빌런 : 매일 순댓국만 먹자고 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
  • 주차빌런 : 주차에 관해 이상할 정도로 자신만의 집착을 보이는 사람을 일컫는 말
  • 오피스빌런 : 회사에서 이상한 행동이나 업무처리를 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
  • 등산빌런 : 주말에 등산을 가자고 하는 상사를 일컫는 말
  • 커피 빌런 :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
  • 헬스장 빌런 : 헬스장을 광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

 

빌런이라는 말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요즘 이상한 행동을 하면 빌런이 나타났다며 낙인찍기를 하는 분위기가 생겨버렸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를 장난처럼 빌런으로 규정하여 당사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도 생기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무턱대로 다 빌런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주의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까지 빌런 뜻 최근 빌런 사용 예시와 유래를 알아봤습니다. 영화나 드라마에 빌런이라는 말이 나오면 악당이라는 뜻 외에 좋은 의미의 괴짜를 빌런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쉽게 말해 한 가지 일에 열정적인 사람이라는 표현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자기 자신만 아는 이기적인 행동으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 민폐를 끼치는 사람을 빌런이라고 말하며 진상이라는 부정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으니 빌런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는 조금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2022.10.09 - [정보] - 넷플릭스 영화 추천 최근 볼만한 베스트10

 

넷플릭스 영화 추천 최근 볼만한 베스트10

넷플릭스 영화 추천 최근 볼만한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10월엔 연휴가 2번이나 있다 보니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런 기회에 집에서 넷플릭스 영화를 보면서 제대로 힐

riduangoh.com

2022.10.10 - [정보] -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베스트 10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베스트 10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영화, 드라마 뿐만 아니라 리얼리티쇼와 다큐멘터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 다양한 국적의 작품들이

riduangoh.com

2022.10.10 - [정보] - 넷플릭스 요금제 인상 후 (2022년)

 

넷플릭스 요금제 인상 후 (2022년)

넷플릭스 요금제 인상 후 (2022년)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가 한국 시장 진출한 지 5년째인 지난 2021년 11월, 처음으로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었다는 소식이 들렸었죠. 변경

riduangoh.com

2022.10.10 - [정보] - 무간도 뜻 후기 줄거리 양조위 출연작 (결말 스포일러)

 

무간도 뜻 후기 줄거리 양조위 출연작 (결말 스포일러)

무간도 뜻 후기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를 소개합니다. 영화 무간도는 경찰의 스파이가 된 범죄 조직원과 범죄 조직의 스파이가 된 경찰이라는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홍콩영화입니다. 한번의

riduango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