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반응형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속초는 가족여행자가 끊이지 않는 여행지입니다. 동해의 푸른 바다와 항구 특유의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인데요, 대표적으로 설악산을 비롯하여 아바이마을, 속초해수욕장, 속초중앙시장과 같은 유명 관광지가 많아 식도락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1. 설악산 권금성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맞이 명소로도 유명하고 단풍 놀이 명소로도 가장 인기있는 설악산은 산행이 부담스러운 사람들도 케이블카를 타고 가볍게 오를수 있어 좋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설악산 권금성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는데요, 참고로 케이블카 탑승 지점은 설악동 소공원 내에 있어요. 권금성까지는 10분이 소요되며 발 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설악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금상첨화입니다. 특히 권금성에서 내려다 보이는 풍경은 마치 외국에 온 듯 이국적인 느낌을 준답니다.

 

2. 영금정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속초등대 아래 바닷가에 흩어져 있는 바위 지역을 통칭해 영금정이라 합니다. 바다와 마주보고 있는 바위 위 구름다리 끝에 누각이 조성되어 있어 이곳이 영금정임을 쉽게 알 수 있어요. 영금정이라는 이름은 참고로 파도가 돌담에 부딪히면 거문고 소리 같은 신비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경사가 급하지 않고 높아 바다 조망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3. 칠성조선소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46번길 45
– 이용시간 : 매일 11:00 – 20:00 (마지막 주문 19:30)

 

원래 어선이나 운반용 철선을 만들던 오래된 조선소를 개조해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쇠퇴해가는 조선업으로 제 기능을 하지 못하던 이곳은 현재 매년 40만 명이 찾는 지역 대표 명소로 재탄생하였는데요, 배를 만들던 공장 건물들은 박물관이 되고 가족이 살던 집은 카페로 개조가 되었다고 해요. 오픈팩토리에서는 지금도 계속해서 배를 만들고 있어 구경거리도 풍부하며 다채로운 공간이기 때문에 누구와 가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4. 대포항 전망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포항 뒤쪽의 산책로에서 대포항과 설악산의 울산바위를 다 볼 수 있는데요, 대포항 전망대에서는 동해바다에 떠오르는 일출 뿐만 아니라 설악산으로 해가지는 것도 감상할 수 있어 좋습니다. 산책도하고 근처 아름다운 풍경도 즐길 수 있어 새해에 가장 인기가 많은 해돋이 명소 중 하나예요. 대포항의 멋진 경치와 동해바다 일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속초의 핫한 명소입니다.

 

5. 속초해수욕장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속초의 유일한 공식 해수욕장으로 청초호 바로 옆에 위치해 속초 시내에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깨끗한 바다와 모래사장을 갖춘 곳이라 산책하기에 좋고 관객을 위한 조각품들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구경거리도 많아요.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기 때문에 언제든 잠시 들려 바다를 둘러보기에 좋은 곳인데요, 해수욕장 개장기간 중 파라솔, 야외풀장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아바이마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바이란 함경도 방언으로 보통 나이 많은 사람을 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바이마을은 함경도에서 온 실향민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분단과 통일 열망의 상징적 공간이 되었습니다. 실향민들이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하며 모래사장에 일시적으로 정착하여 마을을 형성하게 된 이곳은 아바이순대 등 북방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라는 점에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아바이마을로 가는 배는 왕복 1,000원이면 탈 수 있으니 배를 타고 가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7. 낙산사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속초 시내에서 남쪽으로 1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낙산사는 670년경 의상이 창건한 관동팔경 중 하나인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낙산사 동종이 2005년에는 산불 피해로 소실되었으나 현재는 복원이 완료되었다고 하구요, 낙산사 칠층석탑, 건칠관음보살좌상, 해수관음공주사리탑 등이 보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시간만 지키면 국수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해요.

 

8. 척산족욕공원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문을 여는 족욕 공원입니다. 11월이 지나기 전에 꼭 들러봐야 할 곳이구요, 무료로 운영되나 방석과 수건은 1,000원에 빌릴 수 있어요. 설악산을 다녀온 분들이라면 쉬기에 완벽한 장소로 지하 450m에서 용출된 암반수가 소화질환, 신경통, 피부질환 등에 특히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해요. 5.9km에 달하는 설악 누리길의 시작점으로 설악 누리길에 가면 족욕 체험을 해보실 것을 추천해요.

 

9. 청초호 호수공원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속초에 있는 두 개의 큰 호수로 영랑호와 청초호가 유명합니다. 그 중 청초호는 속초의 중심부를 둘러싸고 있는 5km 길이의 호수예요. 호수를 바라보며 잘 조성된 공원이 테마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매력적인 여행지인 이 곳 청초호공원은 지난 1999년 국제관광박람회가 열린 곳이기도 합니다. 3천700여 그루의 나무와 지질이 심어져 삼림욕하기에 좋고 자전거를 빌려서 청초호 주변을 돌아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10. 외옹치 바다향기로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드라마 '남자친구'에서 박보검과 송혜교의 러브라인이 시작되는 장면이 촬영된 곳입니다. 지난 2018년 65년 만에 처음으로 개통된 해안산책로로 입장료는 무료이며 편안하게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할 수 있어요. 외옹치 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을 잇는 해변길이는 왕복 2km 정도로 여유있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려드렸습니다. 동해 바다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떠올리는 도시가 바로 속초가 아닐까 합니다. 이제 가을도 어느덧 막바지를 향하고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항구에서 낚시를 하거나 케이블카를 타고 산세를 즐기거나 속초의 자연에 몸을 담가보면서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속초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시길 바랍니다.

 

2022.10.28 - [정보] - 11월 여행지 베스트 10 (국내 여행지 추천)

 

11월 여행지 베스트 10 (국내 여행지 추천)

11월 여행지 베스트 10 (국내 여행지 추천)을 알려드릴게요. 11월은 강원도 지역은 단풍이 마무리되어 가지만 남부지방 단풍은 11월이 절정이라고 볼 수 있어요. 또한 11월은 전국에서 국화축제 등

riduangoh.com

2022.10.09 - [정보] - 넷플릭스 영화 추천 최근 볼만한 베스트10

 

넷플릭스 영화 추천 최근 볼만한 베스트10

넷플릭스 영화 추천 최근 볼만한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10월엔 연휴가 2번이나 있다 보니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런 기회에 집에서 넷플릭스 영화를 보면서 제대로 힐

riduangoh.com

2022.10.10 - [정보] -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베스트 10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베스트 10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영화, 드라마 뿐만 아니라 리얼리티쇼와 다큐멘터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 다양한 국적의 작품들이

riduangoh.com

2022.11.02 - [정보] - 코로나 증상 최신 경향

 

코로나 증상 최신 경향

코로나 증상이 최근에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변이인 오미크론이 등장하면서 무증상, 경증이라고 알려져 코로나를 마치 감기처럼 여기는 분위기도 있는 것 같습

riduango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