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물고기 꿈해몽 75가지 상황별 풀이

반응형

물고기 꿈해몽 75가지 상황별 풀이입니다. 보통 꿈에 나타나는 물고기는 재물이나 사업의 이권을 비롯하여 자녀, 일거리, 권력, 명예 사람 등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물고기 꿈해몽 75가지 상황별 풀이

 

물고기 꿈해몽은 대부분은 길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태몽도 많습니다. 하지만 어떤 상황이냐에 따라 같은 물고기 꿈해몽이라도 다양하게 풀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꿈에 나타난 상황과 자신의 처지, 심리적인 요인 등을 복합적으로 헤아리셔서 풀이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고기 꿈해몽 75가지 상황별 풀이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고기 꿈해몽 75가지 상황별 풀이

 

1. 물고기를 잡는 꿈 : 개천이나 논바닥, 천수담, 웅덩이에서 물고기를 잡으면 많은 재물을 모으는 꿈입니다. 그러나 저수지, 호수, 댐에서 잡으면 회사 공금을 잘못 운용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할 일이 생깁니다.

2. 크거나 예쁜 물고기를 잡는 꿈 : 건강하고 아름답고 앞으로 대성할 아기를 임신하게 되는 태몽입니다. 또는 엄청난 길몽일 수도 있는데요, 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리고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 때 물고기가 크면 클수록 큰 재물이 들어옴을 암시합니다.

​3. 물고기에게 물리거나 공격하는 꿈 : 물고기에게 물리는 꿈은 재물운이 상승하는 길몽으로 조력자가 나타나 도움을 받거나,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될 수 있다는 꿈입니다. 하지만 물고기를 공격하는 꿈은 다른 사람에 의해 나쁜 일을 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행하던 일이 있으면 사소한 실수로 큰 낭패를 겪을 수 있습니다.

​4. 물고기를 키우는 꿈 : 자신이 현재 진행중인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해결되는 길몽입니다.

5. 잉어나 물고기가 연못에서 헤어치는 것을 보는 꿈 : 추진하고 있는 일들보다 성과나 많은 이익을 남길 수 있는 사업으로 변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만약 잉어를 보았다면 더욱 좋은 꿈으로 태몽 혹은 사업의 번창, 승진,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을 길몽입니다.

 

물고기 꿈해몽



6. 물고기가 물 위로 뛰어오르는 꿈 : 큰 물고기가 물 위로 올랐다면 하는 일이 더욱 잘되고 자신이 마음 먹은대로 모든 일들이 잘 풀려 좋은 성과를 올린다는 뜻입니다. 이익과 명예나 명성이 높아질 것을 의미합니다.

​7. 잡은 물고기를 풀어주는 꿈 : 힘들게 잡은 물고기를 다시 풀어주는 꿈은 현실에서 고민거리나 문제거리 등 힘들거나 외로웠던 시간이 끝나고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력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되고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8. 낚시줄이 끊어져 큰물고기를 놓치는 꿈 :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찾아와 형편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진행하는 일들도 좋지 않은 상황에 큰 위기를 맞이할 징조니 조심하세요.
9. 물고기를 선물을 받는 꿈 : 기다리던 좋은 소식을 듣게 되거나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됩니다. 혹은 애인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10. 연못에 많은 물고기가 죽어 있는 꿈 : 재난이 일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고 큰 질병이 곳곳이 퍼져 나갈 것을 의미합니다.

 

물고기 꿈해몽



11. 그물로 물고기를 잡는 꿈 : 하는 일이 잘 풀려 행운이 찾아와 재물이 쌓일 것을 암시합니다. 만약 작은 물고기를 많이 잡았다면 한 번에 큰 이익을 얻지 못할 수도 있으며 작게 돈이 많이 들어올 것을 의미합니다.

12. 물고기에게 잡아먹히는 꿈 : 큰 물고기일수록 좋은 뜻입니다. 물고기에게 잡아먹혀 뱃속에 들어갔다면 집을 구입하거나 취직에 성공하는 등 행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13. 물고기를 죽이는 꿈 :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가 이 꿈을 꾸었다면 흉몽으로 풀이되니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4. 물고기가 알을 낳는 것을 보는 꿈 : 자신이 원하는 바람들이 이루어질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금전이나 재물이 들어오고 안정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게 되는 징조입니다.

15. 호수가 말라 밑바닥에 물고기들이 보이거나 다른 형태로 변하는 꿈 : 주변 생활환경이 불결해지거나 자신의 신변에 불길한 일이 생깁니다.

 

 

16. 아름다운 빛깔의 물고기를 치마로 받는 꿈 : 장차 인기 스타, 유명인 또는 별난 사람, 만인의 부러움을 살 인물을 낳게 될 태몽입니다.

17. 낚시질을 해서 물고기를 잡는 꿈 : 계략이나 지혜로 돈을 벌거나 사람 또는 일을 얻게 됩니다.

18. 작살로 물고기를 잡는 꿈 : 건강에 적신호가 오고 심신이 한동안 고생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19. 큰 물고기나 잉어를 산 채로 잡는 꿈 : 권세와 재물을 얻게 되며 천생배필이나 귀인을 만날 징조입니다.

20. 흙탕물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 : 정도를 벗어난 비열한 수단으로 재물을 얻습니다.

 

물고기 꿈해몽



21. 낚싯대에 있던 바늘이 없어져 물고기를 낚을 수 없는 꿈 : 계획했던 일들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실패와 좌절 등을 겪는다는 뜻으로 재산 손실을 입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22. 물고기를 바라보는 꿈 : 만약 송어와 조개라면 딸을, 고래나 잉어라면 아들을 암시합니다.

23. 여러 가지 천연색 물고기를 보는 꿈 : 누군가와 갑론을박 말씨름을 하게 되나 환자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질병이 완쾌될 것입니다.

24. 물고기 떼가 알을 낳는 꿈 : 소망하던 일이 모두 성취되며 재물이 쌓일 것을 암시합니다.

25. 시장에서 물고기를 사는 꿈 : 노력의 대가만큼 소득을 얻거나 자금을 받을 일이 생깁니다.

 

물고기 꿈해몽



26. 물고기가 썩어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꿈 : 하루속히 해결해야 할 일들이 있음을 뜻합니다.

27. 물고기를 잡았다가 다시 물에 넣어주는 꿈 : 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리며 좋은 일만 생깁니다.

28. 우물 안에 큰 물고기가 들어 있는 꿈 : 사업가는 회사를 이전하게 되고 직장인은 근무지를 타지역으로 옮길 일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29. 방 안이나 지하철 물통 안에서 물고기가 노는 꿈 : 장차 의식주가 풍족하고 창작활동을 하거나 지도자가 될 아이를 낳을 태몽입니다.

30. 숲 속의 개울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 : 일이 계획대로 추진되어 목표를 달성합니다.

 



31. 방 안에 물이 가득 차 있는데 물고기가 노는 꿈 : 장차 사상가나 문학가, 기업인으로 성공할 아이를 얻을 태몽입니다.

32. 체로 많은 물고기를 모두 잡는 꿈 : 뜻밖의 횡재를 하거나 복권에 당첨되는 등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33. 물고기 키우는 꿈 : 교육사업에 투자하여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거나 사업과 증권 등에 투자를 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34. 낚시로 물고기 잡는 꿈 : 길몽으로 자신의 능력을 살려서 금전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방법으로 재물을 모으게 된다면 손실을 볼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35. 큰 물고기 꿈 : 물고기는 재물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표상이므로 큰 물고기는 큰 재물을 상징하여 재물을 얻을 기회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큰 물고기를 놓치는 꿈은 기회를 놓치는 꿈이 됩니다.

 

물고기 꿈해몽



36. 어항 또는 수족관에 물고기가 가득한 꿈 : 금전적인 측면에서 좋은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고기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꿈입니다.

37. 연못에서 큰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꿈 : 사업이 번창하고 귀한 자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길몽입니다.

38. 물고기가 방에서 놀고 있는 꿈 : 태몽이라면 장차 부유하게 될 인물을 낳게 될 태몽입니다.

39. 잡았던 물고기를 놓쳐버리는 꿈 : 절친한 친구와 절교하거나 쌓였던 재물이 서서히 감소합니다.

40. 물고기를 잡기 위해 물속의 돌을 들어 올렸는데 뱀이 우글거리고 있는 꿈 : 횡재할 꿈이니 복권을 사도 좋겠습니다.

 

물고기 꿈해몽



41. 연못에서 물고기가 놀거나 꽃이 핀 것을 보는 꿈 : 만약 이 꿈이 태몽일 경우 아들을 얻게 됩니다.

42. 숲 속의 계곡물에서 물고기를 잡으는 꿈 : 계획하는 일이 잘 되며 성과를 얻습니다.

43. 물고기를 잡아야겠다고 생각하는 꿈 : 어떤 재물을 소유하기 위해 일을 계획합니다.

44. 보트를 타고 벌판 가운데의 하천에서 물고기를 많이 잡는 꿈 : 어떤 잡지에 작품을 연재하여 많은 소득이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45. 배 위로 물고기가 뛰어드는 꿈 : 배에 구조되는 꿈은 어떤 회사나 단체의 협조를 받아 희망이 되살아난다는 뜻으로 사람을 구하거나 재물이 생기고, 그물로 물고기를 잡으면 돈을 벌게 됩니다.

 

물고기 꿈해몽



46. 논의 한가운데의 웅덩이에서 많은 물고기를 잡으는 꿈 : 돈줄이 튼튼하고 넉넉하여 돈의 출처가 고갈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47. 말라가는 저수지나 흙탕물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 : 부정한 방법으로 재물을 모을 징조입니다.

48. 말라죽은 물고기가 하천으로 떠내려가는 꿈 : 운세가 호전되어 만사가 순조롭게 풀리고 소망하던 것이 성취됩니다.

49. 물고기를 굽거나 회로 먹는 꿈 : 순탄한 연애, 소원, 성취, 만족스러운 출산을 의미합니다.

50. 물고기가 배 위로 튀어 오르는 꿈 : 누군가를 어려움에서 구해주거나 횡재할 꿈입니다.

 



51. 산에서 물고기를 낚는 꿈 :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고 허황된 소문만 자자합니다.

52. 해일이 지나간 갯벌에 물고기, 조개, 해조류 등이 드러난 꿈 : 사업에서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많은 이득을 추구한다는 뜻입니다.

53. 싱싱한 물고기를 낚는 꿈 : 진행 중인 일이 계획한 대로 차질 없이 이루어집니다.

54. 배를 타고 먼바다에서 그물로 물고기를 잡는 꿈 : 협력자의 도움으로 막대한 재물을 모읍니다.

55. 바싹 말린 물고기가 되살아나서 넓은 물가로 나가는 꿈 : 소망하던 일이 잘 성사되고 명예와 재물이 늘어날 길몽입니다.

 

물고기 꿈해몽



56. 다리 아래서 물고기를 잡는 것을 지켜보는 꿈 : 자기보다 못한 사람이 학업, 사업 등에서 좋은 실적을 올리는 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57. 자신이 물고기를 배설하는 꿈 : 고민거리나 고질병이 말끔히 사라져 편안한 생활을 하게 됩니다.

58. 물고기 한두 마리를 잡아 오거나 사 오는 꿈 : 형제를 둘 태몽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꿈이라면 재물, 현금, 작품 등을 상징합니다.

59. 물고기를 바다에 놓아주는 꿈 : 운세가 호전되어 고전하던 일들이 모두 해결되고 새로운 마음으로 하는 일들이 모두 성공합니다.

60. 물속에 빠졌지만 물고기나, 거북이 등의 도움으로 살아나는 꿈 : 우연한 좋은 기회나 귀인의 도움을 얻게 되고 경영하는 일이 순조롭게 발전하여 부귀, 융성을 누리게 된다는 뜻입니다.

 

물고기 꿈해몽



61. 새우가 물고기로 변해 보이는 꿈 : 새우가 물고기로 변해 보이면 재산이나 물건을 잃게 된다는 뜻입니다. 또한 깨진 어항이나 물이 마른 것을 보면 결혼 생활이나 사업 등이 어려워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62. 물고기를 고르는 꿈 : 어떤 작품을 심사하거나 재물의 분배가 있게 됨을 뜻합니다.

63. 생선장수에게서 물고기를 사는 꿈 : 임금, 수수료 등 지금까지 노력의 대가를 받습니다.

64. 알이나 새끼를 낳고 있는 물고기를 본 꿈 : 소원성취를 뜻합니다. 또는 집안에 재물이 불어날 징조입니다.

65. 강에서 물고기를 잡아 손에서 펄떡거리는 꿈 : 원기 왕성하고 유능한 사람이거나 또는 인기 있는 작품을 완성시키게 됨을 암시합니다.

 



66. 자신이 물고기가 되어 바다에서 마음대로 헤엄치는 꿈 : 연구, 탐험, 추리, 출세 등의 의미를 품고 있습니다.

67. 다리 아래서 물고기를 잡는 사람을 지켜보는 꿈 : 자신보다 못한 사람이 오히려 학업, 사업 등의 성적을 올리는 것을 위에서 상관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68. 물고기가 되어 바닷물에서 자유롭게 헤엄을 친 꿈 : 구, 탐험, 추리 등을 활기차게 진행하여 성공하게 될 징조입니다.

69. 맑은 물이 고인 논바닥에 물고기 떼가 놀고 있는 꿈 : 지금 하고 있는 일의 성과가 곧 나타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70. 바위틈에서 잡은 물고기가 두 토막이 난 꿈 : 하고 있는 일이 다른 사람으로 인하여 가치를 상실하게 될 징조입니다.

 

물고기 꿈해몽



71. 저수지에서 많은 물고기를 잡아선 안 된다고 생각한 꿈 : 꿈에서 공금과 같은 남의 것에 욕심을 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경고하는 것입니다.

72. 대형 어선이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지 못한 꿈 : 오랜 기간에 걸쳐 어려움을 겪게 될 징조입니다. 실패, 중단, 고난, 불경기 등의 불운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73. 이전에 잡히지 않던 물고기가 잡히는 꿈 : 목표하고 있던 계획이나 사업이 성공을 이루고, 연애가 결실을 거두게 되는 등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수험생이라면 시험에 합격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74. 황금물고기, 은빛 물고기를 보는 꿈 : 뜻하지 않던 횡재수를 예시하는 길몽으로 행운, 재물운이 따라와 부유해질 것을 암시합니다.

75. 개천이나, 논바닥에서 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꿈 : 자신이나 형제, 자매의 일이 성공하여, 돈을 벌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예술가라면, 작품이 세상에 알려지게 되어, 명예나 권리 등을 얻게 될 수 있겠습니다.

 

물고기 꿈해몽

 

지금까지 물고기 꿈해몽 75가지 상황별 풀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밖에 큰 물고기를 잡거나 커다란 잉어를 잡는 꿈을 꾸었다면 재물의 이득과 권리를 얻게 된다는 뜻인데요, 배우자나 귀인을 상봉하거나 생산, 식품업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반면 물고기가 썩어서 악취를 풍기는 꿈이라면 하루속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음을 뜻합니다. 따라서 상황에 맞게 물고기 꿈해몽을 참고하시어 조심할 것은 조심하되 너무 맹신하지는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3.02.09 - [정보] - 튀르키예 지도 시리아 위치 지진 상황

 

튀르키예 지도 시리아 위치 지진 상황

튀르키예 지도 시리아 위치 지진 상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6일 발생한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뒤흔든 강진은 2011년 동일본 대지진 이후 최악의 인명 피해를 내고 있는 것으로 파악

riduangoh.com

2023.01.28 - [정보] - 양도세 자동계산 방법은?

 

양도세 자동계산 방법은?

양도세 자동계산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몇 년간 부동산 시장이 출렁거리면서 관련 대책이 수시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부동산 대책의 상당 부분은 양도세 개정과

riduangoh.com

2023.01.12 - [정보] -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요건 (2023년)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요건 (2023년)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요건 (2023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시적 1가구 2주택은 불가피한 상황에 의해 일시적으로 주택수가 2주택이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 의도하지 않았음에

riduangoh.com

2023.01.03 - [정보] - 만나이 계산기 (2023년 만나이 계산방법)

 

만나이 계산기 (2023년 만나이 계산방법)

만나이 계산기 (2023년 만나이 계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해 본회의 96.4% 찬성으로 ‘만 나이 통일법(행정기본법 일부개정법률 및 민법 일부개정법률)’이 통과되었는데 지난달 27

riduango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