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

반응형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을 소개합니다. 오는 2월 5일 일요일은 음력 1월 15일, 정월대보름입니다. 정월대보름은 새해 첫 보름날이라는 뜻으로 절기상으로는 한해 의 농사를 시작하는 날이라는 의미가 있었습니다.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

 

현대에 들어서는 정월대보름이 공식적인 공휴일이 아니기 때문에 명절이라는 분위기를 잘 느끼지 못하지만 옛 선조들은 설날보다 정월대보름을 더 크게 지냈을 정도로 큰 명절 중 하나였답니다. 정월대보름에는 땅밟기와 쥐불놀이처럼 농사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세시풍속도 있고, 오곡밥, 나물 같은 절기 음식들을 먹기도 했는데요, 그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밝은 보름달을 보면서 한 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풍습일 것입니다.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

 

요즘은 그래도 메시지를 통해 가까운 사람들에게 정월대보름 인사말이나 보름달 사진 이미지를 주고 받으며 덕담을 나눌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주변분들과 나누시라는 의미로 정월대보름 인사말과 보름달 사진 이미지를 직접 만들었으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를 바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

 

정월대보름이 찾아왔습니다. 밝은 보름달 보며 달님께 소원을 빌면 꼭 이루어주실 거예요. 맛있는 오곡밥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정월대보름입니다. 정월대보름에는 말린 나물 반찬들을 먹어야 여름에 더위를 잘나게 해준다고 해요. 오곡밥과 나물 꼭 챙겨서 맛있게 드시고 올 한해 건강하세요.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png
0.14MB

 

1년 중 달이 가장 크고 밝다는 정월대보름입니다. 오곡밥, 부럼, 귀밝이술, 달맞이 등 좋은 풍습들이 많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즐기시면서 즐거운 정월대보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어릴 적 쥐불놀이 하고 달맞이 하던 기억이 떠오르는 정월대보름 날입니다. 추억을 떠올리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2).png
0.17MB

 

보름달을 보고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정월대보름에는 보름달 보시면서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소망을 달에게 빌어보세요. 소망이 이루어지길 기원드립니다.

 

오늘은 정월대보름이에요. 오곡밥, 부럼 등 많이 드시고 달님께 소원을 빌어 성취해 보세요. 밝은 보름달처럼 풍요로운 한 해 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3).png
0.20MB

 

정월대보름 달을 보며 올해는 만사형통하시라고 소원을 빌어 봅니다.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정월대보름 달님께 건강과 행복이 깃들길 빌어봅니다. 1년에 한 번뿐인 대보름이니만큼 오곡밥 드시고 부럼 깨면서 올 한 해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4).png
0.05MB

 

정월대보름에는 부럼 깨먹으면서 한 해의 건강을 빌었다고 합니다. 따뜻하고 포근한 대보름 되시고 올 한 해 보름달 보며 소원 성취하세요.

 

한 해의 풍요로움을 비는 날, 정월대보름입니다. 일 년 중 달이 가장 크게 차오르는 날이니만큼 보름달처럼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정월대보름을 맞아 인사드립니다. 대보름달의 풍성함과 밝은 빛을 닮길 기원합니다. 올 한해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5).png
0.12MB

 

오늘은 1년 중 달이 가장 크다는 정월대보름입니다.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세요. 이루고 싶은 소원이 다 이루어질거예요. 올 한해 풍요로움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6).png
0.45MB

 

정월대보름이에요. 달 속에 소망하는 모든 것이 가득하다고 하니 소원을 빌어 가져오세요. 풍요로운 한 해 되시고, 하시는 모든 일 만사형통하시길 기원합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7).png
0.14MB

 

정월대보름입니다. 휘영청 떠오른 대보름달의 풍성함과 밝은 빛을 두 손 가득 담으시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뤄지시길 바랍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8).png
0.45MB

 

한 해의 풍년과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입니다. 부럼 깨면서 올 한 해도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올 한해 소원 성취하세요.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9).png
0.17MB

 

2023년은 대보름 같은 크고 밝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0).png
0.46MB

 

정월 대보름을 맞아 올 한해도 풍요로운 한 해 되시고 보름달처럼 포동포동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정월대보름 부럼 깨기로 올 한해 만사태평하시길 바랍니다. 보름달 보며 소원비는 것도 잊지마세요!

 

 

정월대보름 소원성취 하시길 기도합니다. 하늘에 떠오른 보름달처럼 풍요로운 한 해 되시길 바라며 올 한해 내내 항상 건강하시고 밝고 맑은 기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1).png
0.14MB

 

정월대보름입니다. 까만 밤하늘 단하나의 멋진 보름달과 같이 세상 가장 밝게 빛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2).png
0.11MB

 

정월대보름 아침 부럼깨 드셨나요? 2023년에는 더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3).png
0.09MB

 

정월 대보름에는 맛있는 오곡밥도 지어 드시고 보름달을 보며 소원도 빌어 보세요. 올 한해 건강과 안녕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4).png
0.08MB

 

일년 중에서 가장 크고 밝은 달을 볼 수 있는 정월대보름입니다. 떠오른 보름달처럼 올 한해도 밝고 풍성하게 보내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대보름 둥근달이 앞산위로 둥실둥실 떠오르는 날, 정월대보름입니다. 크고 환한 달처럼2023년 올 한해도 풍성하고 형통한 한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5).png
0.15MB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6).png
0.27MB

 

정월 대보름은 한해의 풍요를 비는 날입니다. 2023년 계묘년 올 한해도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밝게 빛나기를 바랍니다.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7).png
0.22MB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8).png
0.48MB

 

한해의 풍요를 비는 정월대보름입니다. 부럼 너무 많이 먹으면 배탈나니까 적당히 드시구요, 오곡밥에 9가지 나물까지 꼭 챙겨 드셔서 올 한해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19).png
0.32MB

 

 

정월대보름 보름달 이미지 (20).png
0.56MB

 

정월대보름, 당신의 한 해가 오늘 떠오른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밝게 빛나기를 기원합니다.

 

오늘 정월대보름날 에는 오곡밥 꼭 드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 한해 무탈과 만사형통이 가족 모두에게 깃들기를 소망합니다.

 

 

정월대보름 유래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

 

정월(正月)은 사람과 신,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하나로 화합하고 한해 동안 이루어야 할 일을 계획하고 기원하며 점쳐보는 달이었다고 합니다. 즉, 한 해를 처음 시작하는 달로서 일년의 운세를 점치며 그 해를 설계하는 달이라고 볼 수 있어요.

 

정월 대보름날을 한자어로는 '상원(上元)'이라고 하는데요, 도가에서 상원은 삼원(三元)의 하나로, 삼원, 즉 상원(1월 15일), 중원(7월 15일), 하원(10월 15일)의 하나를 의미합니다. 이 날은 천상의 선관이 인간의 선악을 살핀다고 하여 '원(元)'이라고 불렀다고 해요.

 

정월 대보름(1월 15일)이나 7월 백중(7월 15일), 8월 한가위(8월 15 일) 등의 명일(名日)은 음력을 사용하는 전통사회에서 보름을 모태로 한 세시풍속들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농경을 기본으로 했기 때문에 달은 생생력을 가진, 풍요로움의 상징이었습니다. 음양사상(陰陽思想)에 의하면 달은 '음(陰)'-여신-대지로 표상되므로 대보름은 풍요의 상징적 의미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던 것이죠.

 

 

정월대보름 금기 속설 12가지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

 

한 해의 첫 보름달이 뜨는 정월 대보름에는 예로부터 오곡밥을 지어 먹고 액운을 물리치기 위해 부럼을 깨먹었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실텐데요, 정월대보름 금기사항이 열두 가지나 있었다고 합니다.

 

1. 찬물 마시지 않기 : 대보름에 찬물을 마시면 여름에 더위를 먹고 일할 때마다 소나기가 온다고 믿었기 때문에 물 대신 맑은 콩나물국을 마셨다네요.

 

2. 김치 먹지 않기 : 김치를 먹으면 온몸에 피부병이 나고 백김치를 먹으면 머리가 하얘진다고 여겼기 때문이래요.

 

3. 비린 것 먹지 않기 : 생선과 같은 비린 것을 먹으면 여름에 파리가 들끓고 부스럼이 생긴다고 믿었기 때문이래요.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

 

4. 비벼 먹지 않기 : 보름밥을 나물과 비벼 먹으면 논밭에 잡초가 무성해진다고 생각했다고 해요.

 

5. 칼질하지 않기 : 칼을 사용하면 한 해의 복이 잘리고 곡식도 잘린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칼질하다 손을 베면 1년 동안 낫지 않는다고 믿어 음식 재료도 대보름 전날 밤에 손질했다네요.

 

6. 숟가락 쓰지 않기 : 숟가락으로 밥을 먹으면 공동으로 김을 맬 때 넓은 밭을 맡게 된다고 믿었기 때문이래요. 그래서 젓가락으로만 밥을 먹었는데 예외적으로 새댁은 숟가락으로 먹었다고 하네요.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

 

7. 남의 집에 가지 않기 : 키 작은 사람이나 어린이가 방문하면 농작물이 잘 자라지 않는다고 여겨 출입을 금지했다고 합니다. 반대로 키가 큰 사람은 초대해 대접까지 했다고 전해져 내려오고 있어요.

 

8. 마당 쓸지 않기 : 오전에 마당을 쓸면 한 해의 복(福)도 쓸려나간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꼭 필요하면 해가 중천에 뜬 다음에 쓸었다네요.

 

9. 빗질 않기 : 마당을 쓰는 것처럼 빗질도 복을 쓸어낸다고 여겨 머리를 빗지 않았다고 해요.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

 

10. 빨래하지 않기 : 빨래를 널면 논에서 황새가 놀고, 병충해로 벼가 하얗게 변해 농사를 망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11. 맨발로 걷지 않기 : 맨발로 걸으면 무좀이 생기거나 발이 트고 짐승에 물리거나 농사철 가시가 박힌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12. 개에게 밥 주지 않기 : 밥을 주면 개가 여름 내내 잠을 자고 파리가 꼬일 것이라고 여겼기 때문이라네요.

 

 

지금까지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마지막에 알려드린 정월대보름 금기는 사실 지금에서 생각하면 미신 같지만 당시 삶의 모습을 반영한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사진 이미지 (2023년)

 

정월대보름은 일 년 열두 달 중 첫 보름달이 뜨는 날이기 때문에 풍요를 기원하기 위해 정월대보름날 달을 보며 소원을 비는 것이 우리의 풍습이었습니다. 개인의 건강이나 집안의 안녕 등을 기원하면서 동시에 마을 사람들 모두의 공동 풍년을 기원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지금 모두가 힘든 시기이니만큼 2023년 계묘년 한해 다들 행복해지라고 보름달을 보며 정월대보름 소원을 빌어야겠습니다.

 

2023.01.16 - [정보] -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

설날 이미지 사진 모음 (2023년 계묘년)을 소개합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고향 방문의 들뜬 마음으로 설을 기다리고 있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본래 설

riduangoh.com

2023.01.28 - [정보] - 양도세 자동계산 방법은?

 

양도세 자동계산 방법은?

양도세 자동계산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몇 년간 부동산 시장이 출렁거리면서 관련 대책이 수시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부동산 대책의 상당 부분은 양도세 개정과

riduangoh.com

2023.01.08 - [정보] - 삼성전자 주가 전망 하락 원인

 

삼성전자 주가 전망 하락 원인

삼성전자 주가 전망과 삼성전자 주가 하락 원인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6일 삼성전자 4분기 영업이익이 공시됐습니다. 삼성전자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9% 감소한

riduangoh.com

2023.01.03 - [정보] - 만나이 계산기 (2023년 만나이 계산방법)

 

만나이 계산기 (2023년 만나이 계산방법)

만나이 계산기 (2023년 만나이 계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해 본회의 96.4% 찬성으로 ‘만 나이 통일법(행정기본법 일부개정법률 및 민법 일부개정법률)’이 통과되었는데 지난달 27

riduango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