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꼭두의 계절 줄거리 등장인물 촬영 장소 유재석 특별출연 몇부작

반응형

꼭두의 계절 줄거리 등장인물 촬영 장소 유재석 특별출연 몇부작 등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월 27일부터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의 후속으로 MBC 금토 드라마 꼭두의 계절이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꼭두의 계절

 

꼭두의 계절은 죽여주는 사신(死神)과 살려주는 의사의 생사여탈 로맨스 드라마로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사신(死神) 꼭두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왕진의사 한계절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장르는 판타지 로맨스입니다. 꼭두의 계절 줄거리 등장인물 촬영 장소 유재석 특별출연 몇부작 등 정보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꼭두의 계절 기본정보

 

꼭두의 계절

 

▶ 장르 : 판타지, 휴먼, 로맨스
방송 시간 : 금 · 토 / 오후 9:50 ~ 11:10
방송 기간 : 2023년 1월 27일 ~ 2023년 3월 18일 (예정)
방송 횟수 : 16부작
연출 : 백수찬, 김지훈
극본 : 강이헌, 허준우
출연 : 김정현, 임수향, 김다솜, 안우연, 김인권, 차청화 外

 

 

꼭두의 계절 원작 웹툰

 

꼭두의 계절

 

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원작 웹툰이나 소설이 없는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극본을 맡은 허준우, 강이헌 작가는 지난 2018년 방영한 MBC '나쁜형사'의 극본을 공동집필하기도 했습니다.

 

 

꼭두의 계절 유재석 특별출연

 

 

작년 10월 22일 방영된 MBC ‘놀면 뭐하니’ 157회에서 유재석, 이미주, 정준하가 꼭두의 계절에 단역으로 출연했는데요, 당시 '놀뭐인력' 특집으로 '사람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는 놀뭐인력'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된 회차입니다.

 

꼭두의 계절 촬영지에서 ‘펑크 난 보조출연자 자리를 때워주세요'라는 의뢰를 받고 꼭두의 계절 촬영 장소인 강화도로 달려간 것이라고 합니다.

 

꼭두의 계절 연출을 맡은 백수찬 감독에 의하면 유재석, 정준하, 이미주의 특별출연 분은 3회에 나올 예정이라고 해요.

 

 

꼭두의 계절 등장인물

 

꼭두/도진우(김정현)
저승의 왕/필성병원 기조실장

 

사랑하던 여자를 저승에서까지 기다리던 남자로 조물주의 노여움으로 저주를 받아 저승신 꼭두가 되었습니다. 꼭두는 99년마다 한 번, 99일간 이승에 내려갈 수 있는데요, 그동안 사랑하던 그녀를 찾아내서 사랑한다는 말을 들을 때까지는 저승에서 한 맺힌 망자를 이끌고 이승에선 살인을 되풀이하는 삶을 영원히 살아가야 합니다. 어느 날, 꼭두는 자신과 똑같이 생긴 인간 도진우의 몸에 빙의되어 눈을 뜨게 됩니다.

 

한계절(임수향)
달려간다 의원 왕진의사

 

열 살밖에 안되는 어린 나이에 소녀가장이 된 인물로 각고의 노력 끝에 의대에 합격은 했지만, 살아남으려고 알바를 전전하다 보니 대학을 마칠 때쯤 학교는 폐교되고 성적도 별 볼 일 없는 신분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렇게 지방 의대를 졸업하고 시골 병원에 근무하게 되었으나 변변치 못한 신분 탓에 의료 소송에 휘말리는 등 힘겹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도진우의 낙하산이 되어 꿈에 그리던 필성병원에 입성하게 되는데요, 누군가 자기 편을 들어준다는 마음에 속절없이 도진우에게 마음이 흔들려 버립니다.

 

태정원(김다솜)
필성병원 내과 조교수

 

한국대 의대 수석 입학 후 졸업까지 1등을 놓치지 않은 미모의 엄친딸로 미국 연수에서 만난 도진우와 사랑했다 이별했지만, 아직 그에 대한 미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정원의 앞에 도진우가 모든 기억을 잃고 나타났지만 정원 대신 한계절에게 매달리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정원은 포기하지 않고 돌진합니다. 그러던 중 목격자라며 자꾸 찾아오는 형사 한철과 오히려 엮이게 됩니다.

 

한철(안우연)
강력계 형사

 

상식은 많이 부족하지만 밀려 쓴 답안지로 경찰 시험에 합격할 만큼의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남들은 운이라 치부하지만, 한철 운빨의 근원은 사실 될 때까지 밀어붙이는 근성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어느 날 한철에게 분리수거도 안 되는 쓰레기들만 쏙쏙 골라 얼려 죽인다는 연쇄살인사건이 들어옵니다.

 

각신 (차청화)

 

눈치 빠른 소문의 신으로 머리도 잘 돌아가고 순발력이 있습니다. 막중한 임무를 받고 꼭두를 돕기 위해 지상에 내려온 반신인데요, 의외로 구독자 150만 명을 자랑하는 유명 인플루언서로 자신의 영향을 이용해 꼭두를 보필하고 있습니다. 그의 비위를 기가 막히게 맞추는 인물이예요.

 

옥신 (김인권)

 

존재의 목적​은 오로지 꼭두를 보필하는 것으로 대한민국 5대 재벌 불화그룹의 총수입니다. 자신이 악착같이 모은 돈을 꼭두가 펑펑 쓰는 것을 바라보며 눈치없이 깐족거려 허구한 날 욕을 먹습니다.

 

정이든 (이정준)

 

한계절(임수향)의 전 남자친구입니다.

 

 

꼭두의 계절 인물관계도

 

꼭두의 계절

 

꼭두의 계절 촬영 장소

 

 

꼭두의 계절은 포항, 양주, 부여, 강화도 등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 목격담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촬영 장소로는 보문고등학교,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동곡미술관, 포항 오션뷰 카페 오딘, 합천 황매산군립공원 등이 있습니다.

 

 

꼭두의 계절 줄거리

 

꼭두의 계절은 천상천하 유아독존 제 잘난 맛이 존재 이유였던 신 꼭두가 계절이라는 인간 여자를 만나 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디루고 있습니다. 지난 27일 방송된 1회 줄거리에서는 꼭두가 도진우의 몸에 빙의하여 깨어난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한계절은 자신을 괴롭히던 보호자에 의해 병원에서 잘리고 억울함에 하늘을 향해 소리치다가 계단에서 넘어지는 순간 비가 그치면서 꼭두가 나타나 그녀를 구하고 떠났습니다. 계절은 꼭두가 떨어뜨린 반지를 주웠으나 그는 이미 사라진 후였습니다.

 

 

한계절은 필성 병원에 면접을 보러 갔다가 면접관으로 앉아있는 도진우와 재회하게 되는데요, 결국 낙하산으로 채용됩니다. 계절의 채용 소식을 들은 한철은 도진우의 정체에 대해 의심을 드러냈고 결혼할 것 같다는 계절의 설레발을 듣고 그건 스토킹이라고 핀잔을 줍니다.

 

 

그 후 계절은 도진우가 단둘이 술 한잔 하자고 말하자 기대감을 가지게 되는데요, 그날 주웠던 반지를 꺼내면서 계단에서 구해준 생명의 은인이라며 그날 비가 오고 개도 지나가지 않았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러나 도진우는 예전에 세게 물린 적이 있어 개를 싫어한다고 말했고 계절은 의아해하며 반지를 도로 챙겼습니다.

 

 

그러나 CCTV 영상을 보여주며 이사장과 지 선생 사이에 어떤 말이 오가느냐고 물었는데요, 알고 보니 계절이 보호자에게 쫓기다 숨어든 방에서 이사장과 지수연의 이야기를 몰래 들었던 사실을 알고 호의를 베푼 것이었습니다. 계절은 대가 없는 호의라고 착각했는데 처음부터 말도 안되는 이유였다며 좌절했습니다.

 

꼭두의 계절

 

한계절은 도진우를 도와주기로 결심하고 그를 만나러 가던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한여름에 갑자기 눈이 내리기 시작하면서 도진우가 계절의 뒤에 있던 건물에서 추락했습니다. 죽지 말라며 애원하던 계절 앞에 도진우의 몸에서 눈을 뜬 꼭두가 ’내가 처음보는 인간부터 죽여버린다고 했을 텐데‘라며 목을 조르기 시작했습니다. 그 모습에 옥신이 도망치고 꼭두가 그를 쫓아 자리를 떠나자 꼭두가 도진우 몸에 빙의 한 사실을 모르는 계절은 연락되지 않는 도진우를 애타게 찾아다니면서 1회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꼭두의 계절 줄거리 등장인물 촬영 장소 유재석 특별출연 몇부작 등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꼭두의 계절은 기존 드라마에 비해 동화적이고 전형적인 설정이 많은 어른을 위한 동화라고 설명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백수찬 감독과 김지훈 감독, 강이헌 작가와 허준우 작가 등이 의기투합하여 감각적인 연출과 저승과 이승을 오가는 독특한 세계관을 구현할 예정이라고 하며 캐릭터들의 성격을 하나하나 담아낸 대사들로 밀도 있는 서사를 선보이겠다는 각오입니다. 여기에 김정현, 임수향, 김다솜, 안우연, 김인권, 차청화 등 배우진의 만남으로 앞으로 어떤 줄거리가 펼쳐질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2023.01.24 - [정보] - 범죄도시 2 후기 줄거리 결말

 

범죄도시 2 후기 줄거리 결말

범죄도시 2 후기 줄거리 결말을 소개합니다. 범죄도시는 지난 2017년 10월,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개봉 이후 688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화제의 영화 ‘범죄도시’의 속편으로 강력

riduangoh.com

2023.01.20 - [정보] - 두발로 티켓팅 티빙 공개 하정우 주지훈 최민호 여진구 출연

 

두발로 티켓팅 티빙 공개 하정우 주지훈 최민호 여진구 출연

두발로 티켓팅 티빙 공개 하정우 주지훈 최민호 여진구 출연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정우와 주지훈은 '충무로의 절친'으로 소문나 있는 배우들이죠. 이번에 티빙 오리지널 예능 '두

riduangoh.com

2023.01.20 - [정보] - 실내 마스크 해제 발표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해제 발표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해제가 발표되었습니다. 오늘 20일 정부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에 대한 조정안을 발표했는데요, 의무가 권고로 조정되었고, 1월 30일부터 풀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국내 첫

riduangoh.com

2023.01.12 - [정보] -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요건 (2023년)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요건 (2023년)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요건 (2023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시적 1가구 2주택은 불가피한 상황에 의해 일시적으로 주택수가 2주택이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 의도하지 않았음에

riduangoh.com

 

반응형